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규제는 규제’, 미래 먹거리 찾아 블록체인 시장에 진입하는 "대기업들"

‘규제는 규제’, 미래 먹거리 찾아 블록체인 시장에 진입하는 "대기업들"

삼성을 필두로 LG, 현대, 코오롱, 환화 블록체인 실용화 시도

삼성 갤럭시 S10 암호화폐 전자지갑 탑재





삼성만이 블록체인 관련 뉴스를 생산해 내는 유일한 한국 대기업은 아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체인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국내 핀테크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미 보도된 바와 같이 그들 중 가장 큰 한국 대기업인 삼성이 먼저 갤럭시 S10 스마트폰에 실제로 암호 지갑을 장착해 출시하면서 그 시작을 알렸다.

이러한 움직임은 지금까지 자사의 IT서비스 계열사인 삼성 SDS를 통해 진행해 온 블록체인 관련 사업이 향후 삼성의 주요 개발사업 모델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는 반증이다.

블록체인과 관련된 사회적인 분위기와 대조적으로 정부 정책의 실종과 정책방향의 교착상태에도 불구하고, 현대, KT, LG와 같은 국내 대기업들은 이미 암호화폐 또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전문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미 알려진대로 코오롱, 한화, SK와 같은 기업들은 제품을 더 빨리 상품화하고, IT 역량을 빠르게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블록체인 스타트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거대 통신업체인 SK는 해치연구소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계약 플랫폼'을 놓고 협력하고 있고, 올해 6월 말까지 블록체인 관련 신제품을 상용화할 예정이다

한화는 갤러리아 쇼핑과 전자상거래 프랜차이즈를 온라인 뱅킹 솔루션 전문회사인 블록체인 스타트업 'Terra'와 손잡고 고객이 블록체인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화는 작년에 블록체인 방식의 보험 솔루션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코오롱의 경우는 부동산관련 자회사가 지난 2월말까지 진행한 리서치를 통해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입주자들이 '암호문' 등 ‘암호화폐로 임대료를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Coinduck' 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나 기자 (news@dailycoinews.com)의 기사 더 보기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news@dailycoinews.com) -

- 기사에 사용된 모든 자료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뉴스는 2019년 03월 09일, 데일리코인뉴스에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전재하였습니다. (SNS 특파원)

원본기사: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2344&la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