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이너스의 세 번째 밋업 ‘체인어스 X 기관투자자’ 열려 DAIOS, MACH, EXVA, GRABITY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 소개 BCI, BLOCKCHAIN I, NEXUS ONE 등 한국 블록체인 분야 전문 투자기관 참여

체이너스(Chainers)가 주최한 ‘체인어스 X 기관투자자’가 12월 14일(금) 19:00시 잼투고(서울 강남) 2층에서 열렸다.

▲행사 진행 장면.

이 날 밋업에서는 황병대 Co-Founder(DAIOS), 최세준 CEO(MACH), 민재승 CIO(EXVA), 전호은 CMO(GRABITY) 김샛별 팀장(BCI), 김윤수 대표(BLOCKCHAIN i), 김성구 대표(NEXUS ONE) 등 블록체인 관계자, 기관투자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황병대 Co-Founder(DAIOS)는 “DAIOS는 AI dApp이 동작하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술로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한다. 빅데이터에서부터 클라우드, 인공지능까지 넒은 기술을 블록체인으로 재구현해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DAIOS에서 혁신적인 구성으로 제공하는 환경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최세준 CEO(MACH)는 “AI챗봇 기반인 MACH P2P 자산 거래소는 회원들의 모든 자산, 즉 게임 아이템부터 모바일 쿠폰, 모바일 데이터 등 디지털 자산과 중고 물품 같은 현물 자산까지 거래 가능한 P2P 거래소다. MACH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로 에스크로 시스템을 만들어 회원들이 안전하게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최 CEO는 “또한 AI 챗봇, VTR, ATS 기능 등을 활용하여 회원들이 거래하고 싶은 자산을 수수료 없이 안전하고 손쉽게 등록하고, 찾고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며 “19일부터 체인비 거래소를 통해 MACH코인을 투자 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세준 CEO(MACH).

민재승 CIO(EXVA)는 “EXVA는 무분별한 예약취소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판매측과 결제수단에 따라 다른 가격이 적용되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함에도 가격을 다르게 지불하고 있는 구매측을 조율하여 누구나 공정하고 서로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민재승 CIO(EXVA).

전호은 CMO(GRABITY)는 “블록체인 서바이벌 TV프로그램 블록배틀 1위에 빛나는 Grabity는 블록체인의 근본적인 속도와 용량 문제를 극복하고 사용성을 높여 일반 PC와 스마트폰에서도 누구나 쉽게 노드로 참여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Grabity의 분산화된 메인넷 Orbits Network는 유/무선으로 연결된 컴퓨터 유휴 자원을 공유해 진정한 분산화 P2P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은 한국 블록체인 분야 전문 투자기관인 BCI 김샛별 팀장, BLOCKCHAIN i 김윤수 대표, NEXUS ONE 김성구 대표가 참가해 ‘국내외 투자 동향’을 주제로 40여 분간 진행됐다.

 

 

이경택 기자 (mcqingze@gmail.com)의 기사 더 보기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news@dailycoinews.com)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시 비트코인 가격
BTC-USD : $ 3,358.80 USD (API by Bitfinex)

본 뉴스는 2018년 12월 17일, 데일리코인뉴스에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아 전재하였습니다. (SNS 특파원)

원본기사:http://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1381&lang=kr